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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simstealer
2022. 7. 7. 14:50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HelloCode : MonoBehaviour
{
void Awake()
{
// 게임 오브젝트가 생성되어 Start() 함수 전에 한번만 호출된다.
// 보통 초기화를 진행할 때 사용된다.
Debug.Log("Awake");
}
void OnEnable()
{
//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호출된다.
// gameObject.SetAcive(true)로 활성화 시 에 OnEnable이 호출 된다.
Debug.Log("OnEnable");
}
void Start()
{
// 게임 오브젝트 실행 시, 한번만 호출된다.
// 여기서도 초기화를 진행하는데 쓰인다.
Debug.Log("Start");
//Destroy(gameObject, 3f); // 3초 뒤에 게임 오브젝트를 파괴
}
void FixedUpdate()
{
// 물리에 관련한 움직임을 처리할 때 사용된다.
// Update가 한번 호출 된다 해도 여러번 호출 될 수 있다.
Debug.Log("FixedUpdate");
}
void Update()
{
// 매 프레임마다 호출된다.
Debug.Log("Update");
}
void LateUpdate()
{
// 모든 업데이트 함수가 호출 된 후, 마지막으로 호출이 되며, 객체를 따라가게 설정한
// 카메라를 업데이트 할 떄 호출 된다.
Debug.Log("LateUpdate");
}
void OnDisable()
{
//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될 때 호출 된다.
Debug.Log("OnDisable");
}
void OnDestroy()
{
// 객체가 제거 될 때 호출된다.
Debug.Log("OnDestro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