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

2023.02.04 언리얼엔진

simstealer 2023. 2. 4. 17:57

○ 무기 배치하기

Character Skeleton 더블 클릭
무기가 위치할 손에 Socket을 추가
다운로드한 무기를 생성한 Socket 아래 추가해준다.
Socket Detail 정보
프리뷰 씬 세팅에서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무기 위치를 확인한다.

※ Socket에 추가한 무기는 가상이라 실행을  하면 보이지 않는다.

 

○ 무기 보이게 하기

컴포넌트 추가해서 Mesh밑에 SkeletalMesh를 추가한다.
디테일에서 무기 Mesh를 선택해준다.
소켓에 위에서 만들어 놓은 Socket을 선택해준다.

이러면 케릭에 손에 무기가 들리게 되며, 실행을 하였을때 무기가 정상적으로 보인다.

 

○ 이펙트 주기

컴포넌트 추가하여 SkeletalMesh 하위로 ParticleSystem을 추가해준다.
파티클에서 원하는 이펙트를 선택한다.

○ 활 쏘기

Mesh 밑에 Arrow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발사 위치설정은 다음과 같다.
입력에 대한 이벤트 그래프
활을 쏠때는 스피드가 감소되어야 해서 UpdateSpeed를 수정

조준을 위해 카메라 조정을 한다.

첫번째 포인트 : 0 / 90, 두번째 포인트 : 0.25 / 60

활쏘는 애니메이션 몽타쥬 따기(몽타쥬는 원본을 보호하고 복제본을 만들어 수정할 수 있다)

몽타쥬를 더블클릭해서 Half로 변경해준다.
BasePos를 만들어 기존 애니메이션에 연결해준다.
최종 그래프 모습, Defalut 슬롯을 만들고 애니메이션 동작 시 상하 전체가 움직일지 Half와 Full로 나눠준다.
Default 슬롯에 Half, Full를 "슬롯 추가" 버튼으로 추가한다.
Layer Setup +를 누르고 Branch Filters가 생기면 Bone Name을 Character Skeleton에 최상위 이름을 넣어준다.
Hips 다음 상위 오브젝트인 Spine

○ 발사체 만들기

블루프린트를 하나 만들어 준다.
콜라이더와 Mesh를 만들어 준다.
크기를 알맞게 맞춰주고 Static Mesg를 Shape_Cube로 한다.

 

머터리얼에서 이미지를 더블클릭한다.
1 + 좌클릭하여 그래프하나 생성하고 이미시브 컬러로 연결해주고 값을 20으로 주면 발광하는 걸 볼 수 있다.
파티클 컴포넌트를 추가해준다.
파티클 이펙트도 변경해준다.
ProjectileMovement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이동할 수 있게 한다.
발사체의 초기 속도와 최대 속도를 지정한다. Projectile Gravity Scale로 중력을 줄 수도 있다.
선택한다.
발사체의 생존 시간설정을 위해 Inital Life Span를 3초로 주었다.
이벤트 그래프는 Fire에 추가하여 작성한다.

○ 발차기 적용

몽타쥬를 생성한다.
몽타쥬를 더블클릭하고 Full로 설정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