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

언리얼 엔진 2023.02.25

simstealer 2023. 2. 25. 17:55

○ Game Over

1. isDead == true 터렛들이 포격을 멈춘다

2. 헬기를 보이지 않게 하고 배경 음악을 게임 오버 음악으로 변경

배경음악 중지 및 변경하는 함수

3. 모든 입력을 Disable시키고 마우스 커서 표시

키보드 입력을 비활성화 시키고 마우스 커서와 클릭을 활성화 시키는 함수

4. 게임 오버 메시지를 출력하고 재시작 메뉴를 출력

 

5. 미션 완료했을때 메뉴 출력

6. 충돌 했을때 이펙트 출력

7. Apache_BP에 이벤트 그래프 추가

※ 충돌로 인해 바로 폭파한다면 콜리전을 확인하여 비활성화 시켜주면 된다.

 

8. 연료 게이지

9. 글자 텍스쳐 변경

○ 텍스쳐 파라미터

텍스쳐 파라미터는 머터리얼은 하나지만 상황에 따라 여러개의 텍스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TextureSampleParameter2D 드래그한다.

Progress Bar 

머터리얼을 하나 생성해주고 Scalar Parameter를 드래그해준다.

 

○ UMG

생성 후, 더블 클릭한다.
KillCount - 바인드생성
EnemyCount - 바인드 생성
Apache BP에서 함수 생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