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 클래스와 생성자, 소멸자

유니티

by simstealer 2022. 9. 15. 13:55

본문

using static System.Consol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

namespace Practice01
{
    class Cat
    {
        public string _name;
        public string _color;
        public Cat()
        {
            _name = "";
            _color = "";
        }

        public Cat(string Name, string Color)
        {
            _name = Name;
            _color = Color;
        }

        ~Cat()
        {
            Console.WriteLine("잘가~");
        }
    }

    class MainApp
    {
        static void Main()
        {
            // new 는 생성자를 호출해서 객체를 생성하는 역할
            Cat kitty = new Cat();
            // new Cat()이 힙에 객체를 생성하고 kitty는 힙에 생성된 객체를 가리킨다.
            kitty._name = "키티";
            kitty._color = "Brue";
            Console.WriteLine($"고양이 이름 : {kitty._name}, 고양이 색깔 : {kitty._color}");

            Cat nero = new Cat();
            nero._name = "네로";
            nero._color = "Black";
            Console.WriteLine($"고양이 이름 : {nero._name}, 고양이 색깔 : {nero._color}");

            Cat nabi = new Cat("나비", "Red");
            Console.WriteLine($"고양이 이름 : {nabi._name}, 고양이 색깔 : {nabi._color}");
        }
    }
}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Player 이동하기  (0) 2022.09.21
[Unity] Target 지정해서 이동하기  (0) 2022.09.21
[C#] 명명된 인수  (0) 2022.09.15
[C#] 가변 인수  (0) 2022.09.15
[C#] ref, out  (0) 2022.09.1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