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로 Prefab을 지정한 경로에서 찾아 유니티 컴포넌트에 삽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C:\SMS\mergeTest\Assets\Resources\Prefabs
- Assets/Resources까지를 기본 경로로 사용하고 아래의 폴더는 사용자 임의대로 생성해줍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MS_ResourcesText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cube;
void Start()
{
// <GameObject> : 게임오브젝트 타입의 데이터를 가져온다는 것
cube = Resources.Load<GameObject>("Prefabs/Cube(SMS)");
// Prefabs폴더 밑에 "Cube(SMS)"의 프리펩을 cube 객체에 붙여준다.
// 화면에 보여주기 위해 복제를 했다.
Instantiate(cube);
}
}
[Unity] 싱글톤 (0) | 2022.10.02 |
---|---|
[Unity] Mongo DB <---> Unity 데이터 연동 (0) | 2022.10.01 |
[C#] Action, Func (0) | 2022.09.29 |
[Unity] 유니티 - JSON 데이터 저장, 불러오기 (0) | 2022.09.29 |
[C#, Unity] 등록된 함수 순차 자동 호출 : Delegate, event, UnityEvent (0) | 2022.09.2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