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erPrefs는 어떤 수치를 컴퓨터에 저장하고 나중에 다시 불러오는 매서드를 제공하는 유니티에 내장된 클래스입니다.
값을 저장할 때는
PlayerPrefs.SetFloat(string key, float value);
값을 불러올 때는
PlayerPrefs.GetFloat(string key);
★ 키 값이 다르면 다른 행이 만들어져 저장 됩니다.
키 | 값 |
a | 10 |
b | 10 |
키 값이 같다면 값은 덮여 씌워집니다.
float 외에도 string과 int도 마찬가지로 사용가능합니다.
// string
PlayerPrefs.SetString(string key, string value);
PlayerPrefs.GetString(string key);
// int
PlayerPrefs.SetInt(string key, int value);
PlayerPrefs.GetInt(string key);
값이 비어 있을 경우에는 기본 값이 들어가 있습니다.
int, float = 0
string = ""
해당 Key안에 값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싶을 경우엔 PlayerPrefs.HasKey(string key); 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값이 존재하면 true, 값이 없다면 false를 반환합니다.
[C#] OnCollision/OnTrigger (0) | 2022.07.12 |
---|---|
[Unity] target 지정 (0) | 2022.07.12 |
[Unity] Scene 전환 (0) | 2022.07.11 |
[C#] timeText (0) | 2022.07.11 |
[C#] Instantiate() (0) | 2022.07.11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