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G(Unreal Motion Graphic)
- UI부분과 파티클부분을 다뤄보자
○ 마우스를 X축으로 움직이면 헬기 Z축으로 움직이게 하기
○ 충돌 감지 콜리전 추가하기
Simulation Generates Hit Events : 막히면서 충돌 감지
Generate Overlap Events : 통과하면서 충돌감지
○ 디스트럭터블 매쉬만들기
[편집] - [플러그인]
여기까지 하면 충돌이 일어났을때 쪼깨지는걸 확인할 수 있다.
○ 로켓 발사하기
발사 부분은 이전 시간에도 했기 때문에 그것을 참조하십시요.
추가적인 부분만 기입합니다.
○ 발사 이펙트 넣기
○ 미사일 폭파 이펙트, 사운드 넣기
○ 이펙트 조정해보기
이미터의 5가지 효과는 아래와 같다.
- ShockWave : 퍼지는 불꽃 효과
- FireBall : 타오르는 불꽃 효과
- Spark : 사발으로 퍼지는 파편 효과
- Fire_Light : 파티클의 조명 효과
- Smoket : 퍼지는 연기 효과
이미터의 상세효과들을 모듈이라고 한다.
DistributeVectorConstant : 하나의 벡터로 값을 설정한다.
DistributeVectorUniform : 두개의 벡터를 범위 설정한다.
등...
Size By Life : 시간의 흐름에 따라 초기 사이즈 부터 설정한 사이즈까지 작아진다.
Initial Size : 초기 사이즈
Lifetime : 입자 수명
폭팔의 크기는 이것저것 만져보면서 사용해보세요.
○ 로켓 뒤에서 나오는 이펙트 만들어보기
Requierd
Spawn
Lifetime
Initial Size
Initial Velocuty
Color Over Life
Size By Life
○ Texture 변경해 보기
베이스 컬러 : 물체의 기본 색상 및 텍스처
메탈릭 : 물체가 어느정도 금속성을 띄는지를 설정한다. 메탈릭은 0 ~ 1값으로 설정한다. 0이면 비금속 1이면 완전한 금속
러프니스 : 표면의 거칠기, 매끈한 표면은 빛을 정반사, 거친 표면은 난반사한다.
언리얼 엔진 2023.02.25 (0) | 2023.02.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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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18 언리얼엔진 (0) | 2023.02.18 |
2023.02.04 언리얼엔진 (0) | 2023.02.04 |
2023.01.28 언리얼엔진 (0) | 2023.01.2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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