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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18 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

by simstealer 2023. 2. 18. 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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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 터렛 만들기

 

1. 적 매쉬를 더블클릭하고 콜리전은 제거해준다.

더블 클릭한다.

2. 머터리얼을 변경해준다.

3. 디스트럭터블 매쉬를 만들어 준다.

디스트럭터블 설정 값

4. 블루프린트를 하나 만들어 주고, DM들을 붙여 준다.

5. 발사 지점 지정하기

6. 터렛 배치

헬기와 터렛이 충돌하면 터렛이 터지는걸 확인 할 수 있다.

 

○ 터렛이 헬기를 탐색하기

1. 자기 자신(터렛)의 위치 확인

2. 헬기의 위치 확인

3. 거리, 방향 계산

4. 계산한 정보로 터렛이 회전한다.

위 상태에서 실행을 시키면 터렛이 터지게 되는데 Gun과 Truck이 붙이혀 충돌이 일어난 것이다.

 

Gun의 위치를 조금 올려주고 실행해보면 회전하는걸 볼 수 있다.

 

아직도 문제가 하나 있는데, 터렛 위로 헬기가 지나가면 360도 돌아서 터렛이 터지게 된다.

 

○ 터렛 미사일 발사하기

커스텀 이벤트 : 함수 호출과 같으나 함수는 값을 리턴 받을 수 있지만, 커스텀 이벤트는 값을 리턴 받을 수 없다.

값이 변경되지 않는 경우에 쓰이며, 함수보다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거리 계산

회전

미사일 발사

 

터렛의 미사일이 아래를 향해 발사하는것을 볼 수 있는데, 위에서 중력를 0.0으로 하고 피직스의 Enable Gravity도 체크를 풀어준다. 

수정**

파괴

○ 미사일 안쪽으로 랜덤한 값으로 껶여서 쏘게 하기

터렛의 Start() 부분을 다음과 같이 만든다.

○ Kill Count 만들기

함수를 만들어 주었음
죽었을때 만든 함수 SetKillCount를 호출한다.

○ 언리얼 UI

HUD : HeadUpDisplay

HUD Class를 변경

 

UMG

1. 머터리얼을 하나 만들어 준다

2. 머터리얼을 더블클릭해서 들어가고 다음과 같이 설정한다.

확인만 하고 연결을 끊어준다.

모든 UI를 더블클릭해서 설정한다.

Texture Group을 UI로 봐꿔준다.

게임 오버 만들기

1. 머터리얼 하나 만들고 더블클릭해서 설정을 변경해준다.

다음과같이 하면 글자가 깜박깜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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