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게임 오브젝트가 서로 충돌을 하게되면 충돌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종류는 OnCollision(일반 충돌), OnTrigger(트리거 충돌)이 있습니다.
일반 충돌은 충돌한 상대의 게임 오브젝트, 충돌 지점, 충돌 표면 방향 등의 정보가 들어옵니다.
트리거 충돌은 서로 밀어 내지 않고 그대로 통과하기 떄문에 상세한 충돌 정보가 필요없습니다.
★ 게임 오브젝트는 둘 중 하나만 트리거 콜라이더면 OnTrigger의 충돌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OnCollision(일반 충돌)
- OnCollisionEnter : 충돌한 순간
- OnCollisionStay : 충돌하는 동안
- OnCollisionExit : 충돌했다가 분리되는 순간
○OnTrigger(트리거 충돌)
- OnTriggerEnter : 충돌한 순간
- OnTriggerStay : 충돌하는 동안
- OnTriggerExit : 충돌했다가 분리되는 순간
충돌한 순간 뚫어 지나갈 거니까 OnTriggerEnter 메서드를 사용하고 매개변수로는 하나의 게임 오브젝트가 트리거 콜라이더로 설정되어 있기때문에 Collider 타입을 사용한다.
[C#] FindObjectOfType() (0) | 2022.07.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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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랜덤 값 (0) | 2022.07.11 |
[Unity] Destroy() (0) | 2022.07.11 |
[Unity] transform (0) | 2022.07.11 |
[Unity] 프리팹 (0) | 2022.07.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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