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Unity] transform

유니티

by simstealer 2022. 7. 11. 10:04

본문

transform은 자신의 게임 오브젝트의 트랜스폼 컴포넌트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Vector3 타입의 변수입니다.

 

transform.forward - 앞쪽방향(z)

transform.position - x, y, z로 사용 

transform.rotation - x, y, z로 사용

transform.LookAt(target) - target을 바라본다 target의 위치로 회전

 

RigidBody를 사용안하고 하는 방법에는 transform.Translate(0f,0f,0f)를 Update()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충돌 메서드  (0) 2022.07.11
[Unity] Destroy()  (0) 2022.07.11
[Unity] 프리팹  (0) 2022.07.11
[Unity] 트리거 콜라이더  (0) 2022.07.11
[C#] x, y, z 값을 가지는 타입  (0) 2022.07.0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