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form은 자신의 게임 오브젝트의 트랜스폼 컴포넌트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Vector3 타입의 변수입니다.
transform.forward - 앞쪽방향(z)
transform.position - x, y, z로 사용
transform.rotation - x, y, z로 사용
transform.LookAt(target) - target을 바라본다 target의 위치로 회전
RigidBody를 사용안하고 하는 방법에는 transform.Translate(0f,0f,0f)를 Update()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Unity] 충돌 메서드 (0) | 2022.07.11 |
---|---|
[Unity] Destroy() (0) | 2022.07.11 |
[Unity] 프리팹 (0) | 2022.07.11 |
[Unity] 트리거 콜라이더 (0) | 2022.07.11 |
[C#] x, y, z 값을 가지는 타입 (0) | 2022.07.0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