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거 콜라이더란?
- 충돌한 물체를 밀어내는 물리적인 표면이 없다.
- 다른 일반 콜라이더와 서로 뚫고 지나갈 수 있지만 충돌 자체는 감지한다.
- 충돌이 감지 되었을 경우 어떤 기능을 실행하는 방아쇠로 많이 사용.
ex) 플레이어가 트리거 콜라이더 범위를 닿거나 통과할 때, 새로운 적을 출현 시키거나 컷씬을 재생하는 방식으로 사용.
[Unity] transform (0) | 2022.07.11 |
---|---|
[Unity] 프리팹 (0) | 2022.07.11 |
[C#] x, y, z 값을 가지는 타입 (0) | 2022.07.08 |
[C#] 컴포넌트 가져오기 (0) | 2022.07.08 |
[C#] 입력 메서드 (0) | 2022.07.0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