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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07 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

by simstealer 2023. 1. 7.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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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셋 - 사운드, 모델링, 이펙트, 이미지 등의 모임

○ 시작용 콘텐츠 포함 -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에셋을  사용할 수 있다.

○ Map(언리얼엔진) -> Scene(유니티엔진) 이라고 한다.

○ 시작 시, 원하는 Map열기 방법

[편집] - [프로젝트 세팅] - [맵 & 모드] 

○ Player Start - 플레이어가 태어나는 위치

○ Pwan - 휴먼은 아니고 움직일는 Actor인 경우에 선택

 

○ 헬리곱터 큰 날개 회전하기

1. 타임 라인 설정

2. 이벤트그래프 설정(Z 축은 고개를 도리도리, Y축은 고개를 앞뒤로 X축은 고개를 좌우로 회전)

○ 헬리곱터 작은 날개 회전하기

○ 카메라 넣기

SpringArm - 카메라를 관리하는 Actor이다.

SprintArm에 카메라를 넣어준다.
인스펙터 화면

○ Map에 만든 헬기(플레이어) 집어 넣기

1. Game Mode Base 선택

2. Default Pawn Class에 만든 헬기 BP 수정

3. [세팅] - [월드 세팅]

게임모드 오버라이드에 Game Mode 적용

○ 사운드 넣기

1. 사운드 컴포넌트에 추가하기

2. 사운드 더블클릭해서 [사운드 - Group] 변경

배경 음악은 Music
특정 Actor에서 나는 소리는 Voice로 해준다

3. 플레이 시, 활성/비활성 설정

자동으로 실행될지에 대해 체크/미체크

○ 헬기 움직이기

1. 키 세팅

[편집] - [프로젝트 세팅] [엔진] - [입력]

[발사 버전] Alt와 마우스 왼클릭 모두 발사할 수 있다는 것이다.

2. 앞뒤 이동

**뚝뚝 끊어지는걸 볼 수 있다(부드럽지가 않다) 이럴땐 보간법을 사용한다

★보간 함수(선형보간)

- 0km에서 천천히 올라가고 100km에서 천천히 감속하는 것이다.

- 부드럽게 이동을 하게 해준다.

●함수 만들기

3. 좌우 이동

4. 위아래 이동

5. 회전

5-1. 키 세팅

5-2. 좌우 회전

5-3. 좌우 회전 시 기울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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