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셋 - 사운드, 모델링, 이펙트, 이미지 등의 모임
○ 시작용 콘텐츠 포함 - 언리얼 엔진에서 제공하는 에셋을 사용할 수 있다.
○ Map(언리얼엔진) -> Scene(유니티엔진) 이라고 한다.
○ 시작 시, 원하는 Map열기 방법
[편집] - [프로젝트 세팅] - [맵 & 모드]
○ Player Start - 플레이어가 태어나는 위치
○ Pwan - 휴먼은 아니고 움직일는 Actor인 경우에 선택
○ 헬리곱터 큰 날개 회전하기
1. 타임 라인 설정
2. 이벤트그래프 설정(Z 축은 고개를 도리도리, Y축은 고개를 앞뒤로 X축은 고개를 좌우로 회전)
○ 헬리곱터 작은 날개 회전하기
○ 카메라 넣기
SpringArm - 카메라를 관리하는 Actor이다.
○ Map에 만든 헬기(플레이어) 집어 넣기
1. Game Mode Base 선택
2. Default Pawn Class에 만든 헬기 BP 수정
3. [세팅] - [월드 세팅]
○ 사운드 넣기
1. 사운드 컴포넌트에 추가하기
2. 사운드 더블클릭해서 [사운드 - Group] 변경
3. 플레이 시, 활성/비활성 설정
○ 헬기 움직이기
1. 키 세팅
[편집] - [프로젝트 세팅] [엔진] - [입력]
2. 앞뒤 이동
**뚝뚝 끊어지는걸 볼 수 있다(부드럽지가 않다) 이럴땐 보간법을 사용한다
★보간 함수(선형보간)
- 0km에서 천천히 올라가고 100km에서 천천히 감속하는 것이다.
- 부드럽게 이동을 하게 해준다.
●함수 만들기
3. 좌우 이동
4. 위아래 이동
5. 회전
5-1. 키 세팅
5-2. 좌우 회전
5-3. 좌우 회전 시 기울임
2023.02.11 언리얼엔진 (0) | 2023.02.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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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2.04 언리얼엔진 (0) | 2023.02.04 |
2023.01.28 언리얼엔진 (0) | 2023.01.28 |
2023.01.14 언리얼엔진 (0) | 2023.01.14 |
2022.12.31 언리얼엔진 (0) | 2022.12.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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