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PS : 3인칭
○ Charactor 만들기
1. Charactor 블루프린트 만들기
2. 컴포넌트 설명
위에서 부터 콜라이더(충돌 감지), 방향, Mesh(모델), 카메라, 케릭터 무브먼트입니다.
3. 애니메이션 설정 및 삽입
- Mesh를 선택하고 인스펙터의 값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줍니다.
- 카메라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추가로 케릭터를 Player Start에 스폰시키려면 Game Mode를 설정해주어야합니다.
4. 키 세팅
5. 앞뒤, 좌우 이동 이벤트 그래프
6. 좌우 회전 이벤트 그래프
7. 상하 회전 이벤트 그래프
- 하지만 상하 회전은 안되는걸 알 수있다.
Spring Arm를 선택 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체크를 해준다.
8. 상하 회전 각도 제한하기
만들어진 블루프린트 들어가서 + 눌러서 TPS_CameraManager 추가
TPS_CameraManager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설정
9. 점프하기
10. 블렌드 스페이스 만들기
블렌드스페이스 : 앞뒤, 좌우 이동, Idle 애니메이션들을 모아서 연계동작을 모아서 부드럽게 처리.
- 블렌드 더블클릭해서 들어간다음에 설정을 해준다.
11.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만들기(TPS_BP + StandingWalk_BS합치기)
- 애니메이션 초기화
12. 앉기(크라우치)
- 키 세팅
- 블렌드 스페이스 만들고 설정하기
※ 실행 후, 쉬프트 + F1번을 눌러서 스폰됨으로 변경을 해주면 애니메이션 로직 이동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13. 달리기(스프린트)
- 키 세팅
2023.02.11 언리얼엔진 (0) | 2023.02.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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