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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1.14 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

by simstealer 2023. 1. 14. 18:02

본문

○ TPS : 3인칭

 

○ Charactor 만들기

1. Charactor 블루프린트 만들기

Charactor 선택

2. 컴포넌트 설명

위에서 부터 콜라이더(충돌 감지), 방향, Mesh(모델),  카메라, 케릭터 무브먼트입니다.

3. 애니메이션 설정 및 삽입

- Mesh를 선택하고 인스펙터의 값을 다음과 같이 설정해줍니다.

- 카메라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추가로  케릭터를 Player Start에 스폰시키려면 Game Mode를 설정해주어야합니다.

 

4. 키 세팅

5. 앞뒤, 좌우 이동 이벤트 그래프

6. 좌우 회전 이벤트 그래프

7. 상하 회전 이벤트 그래프

 - 하지만 상하 회전은 안되는걸  알 수있다.

Spring Arm를 선택 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체크를 해준다.

 

8. 상하 회전 각도 제한하기

Player Controller 선택

만들어진 블루프린트 들어가서 + 눌러서  TPS_CameraManager 추가

TPS_CameraManager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설정

9. 점프하기

10. 블렌드 스페이스 만들기

블렌드스페이스 : 앞뒤, 좌우 이동, Idle 애니메이션들을 모아서 연계동작을 모아서 부드럽게 처리.

- 블렌드 더블클릭해서 들어간다음에 설정을 해준다.

11.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만들기(TPS_BP + StandingWalk_BS합치기)

- 애니메이션 초기화

IdleStanding 더블클릭 후 설정
StandingWalk_BS 더블 클릭 후 설정

 

Speed가 0.1보다 크면 Walk 애니메이션 실행(Speed > 0.1)
Speed가 0.01 보다 작으면 Idle 애니메니션 실행(Speed < 0.01)

12. 앉기(크라우치)

can Crouch 체크

- 키 세팅

- 블렌드 스페이스 만들고 설정하기

※ 실행 후, 쉬프트 + F1번을 눌러서 스폰됨으로 변경을 해주면 애니메이션 로직 이동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13. 달리기(스프린트)

- 키 세팅

TPS_BP 이벤트 그래프
TPSAnim_BS 이벤트 그래프
전체 Locomo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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